[찾아가는 물환경교육] 2017 HSBC 미래세대 물환경교실

2017년 찾아가는 HSBC 미래세대 물환경 교실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7월~12월까지 진행되고 있는 물환경 교실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찾아가는 HSBC 미래세대 물 환경교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염경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우리 생활 속 소중한 물에 대해 알아보고 물 절약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나는 누구일까요?'라는 간단한 퀴즈를 맞춰보며 물이 갖고 있는 특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음 활동으로는 '방울이의 여행' 그림 동화를 보고 물의 순환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렇다면 우리 생활 속에서 물은 어디어디에 필요할까요? 그림 속에서 물이 필요한 곳이 어디인지 찾아서 물방울을 붙여서 확인해봅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물이 만약에 없다면 어떻게 될 지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물이 없다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변할까요?

 

 

마지막 활동은 우리 곁에 있어 소중한 물을 지키기 위한 활동으로 색종이로 물방울 모양으로 접고, 그 위에 집이나 학교에서의 물 절약을 위한 나의 실천 약속을 적어 보았어요.

각자 만든 물 절약 약속 종이 물방울을 칠판에 매달아서 우리들의 약속을 다시한번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HSBC 미래세대 물 환경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물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깨끗한 물을 지키기 위한 약속을 실천하는 ‘물 지킴이’가 되길 기대합니다~^^

 

글, 사진_(사)환경교육센터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