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단체소식]환경재단 그린레터



































2009년 11월 27일













2009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을 추천해 주세요

2009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한 이들을 추천해주세요.
올 한해 나와 우리 삶에 에너지를 심어 준 분들을 떠올려보세요. 환경재단이 여러분과 함께 그분들을 찾아 작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당신과 같은 시간을 공유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세.박.사 이야기


이 상의 수상자명단에는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시는 '야쿠르트 아주머니'들과 열정을 통해 주부에서 공군대위로 변신한 ‘하정미’대위, 오지와 낙도를 찾아 다니며 기술의 혜택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도움을 준 ‘KT IT 서포터즈’...























MBC스페셜 [북극곰을 위한 일주일] 소개


지난주 MBC스페셜에서환경운동연합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이현우 씨와 환경재단에서 주최하는 서울환경영화제의 에코프렌즈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진희 씨가 지구온난화를...























해맑은 피부 되찾기 '해피1박2일'에 초대합니다.


2000년부터 9년여 동안 아토피를 가정에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생활 속 알러지 치유법'을 교육해온 수수팥떡이 환경재단, (주)한국중부발전과 함께 '해맑은 피부 되찾기' 1박2일 아토피특강을 엽니다.























지구온난화를 막는 50가지 방법 - 공정무역 커피에 관하여


"지난 35년간 커피 농장들이 전통적인 음지 재배법에서 양지 재배법으로 옮아가 숲을 황폐화시켰습니다. 현재 600만 에이커의 커피 농장 중 약 360만 에이커가 커피에 그늘을 드리워주던 나무를 없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