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교육학회 2015 상반기 학술대회

 

지난 7월 11일(토) 한국교원대 융합과학관에서는 (사)한국환경교육학회가 주최하는 '2015 상반기 정기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로 (사)환경교육센터에서는 이번 학술대회의 유아&아동세션 구두발표자로 임윤정 국장(모두를위한환경교육연구소)과 김룻 팀장(환경교육센터 사무처)이 참석하였습니다.

오전 10시부터 교육과정/지속가능발전/환경교육 기반 각 주제별로 구두 발표가 진행되었고, 이후에는 융합과학관 로비에서 포스터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개회식에서는 이재영 학술이사의 사회로 이두곤 한국환경교육학회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번 학회 주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학제 간 대화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오고 간 뒤에는 장소를 옮겨서 오전과 마찬가지로 주제별 구두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사)환경교육센터에서는 유아-교사-학부모가 함께 하는 유아환경교육 실천사례로 '푸름이 유아환경교육 지정원'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 후에는 참가자들의 관심 어린 질문들이 이어졌고 세션 발표가 끝난 후에도 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아환경교육에 대한 문의와 연구 과제에 따른 도움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환경교육센터가 그동안 진행해 온 유아환경교육 관련 활동들이 의미 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역할에 있어서도 많은 과제가 남아있음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글,사진_(사)환경교육센터 R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