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교육지도사 공통교재 개발 착수보고회

 

 

(사)환경교육센터가 환경부로부터 연구용역을 받아 진행하는 사회환경교육지도사(3급과정) 공통교재 개발에 대한 착수보고회가 6월 16일에 환경부 664호에서 오후 2시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환경부 담당자와 외부 전문가들을 모시고 사회환경교육지도사 3급 공통교재를 어떠한 방향으로 개발할 것인지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사)환경교육센터 이대형 이사장을 비롯하여 연구진으로 (사)환경교육센터 장미정 센터장과 유영초풀빛문화연대 대표, 모두를위한환경교육연구소의 임윤정 사무국장과 조미성 연구원이 참석하였습니다. 자문단으로는 사회환경교육지도사 간이양성과정 교재를 집필한 최돈형 국가환경교육센터장, 김택천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 조성화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박선미 시화호 생명지킴이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이번 연구 과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의견을 함께 나누어 주었습니다. 더불어 환경부 환경협력과에서는 한경동 사무관과 유경록 주무관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연구의 최종 목표는 사회환경교육지도사(3급과정) 공통교재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사용 시기는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준비되어질 예정입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교재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_임윤정, 글_조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