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회 전국 환경 탐구대회

 

(150-04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374번지 강마을삼성@ 상가 3층

▪ 전화 02)735-8677 ▪ 팩스 0504-985-8677

 


 

 





보 도 자 료

 

(총 1매)



 

성엔지니어링 꿈나무푸른교실과 함께하는

 

제1회 전국 환경 탐구대회

 

 



환경교육전문기관 (사)환경교육센터(이사장 : 이대형)는 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박기양)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꿈나무푸른교실과 함께 ‘전국 환경 탐구 대회’를 개최한다.

 


○ 교육과학기술부의 창의체험학습 정책에 발맞춰 새롭게 시작된 ‘전국 환경 탐구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환경에 대해 탐구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는 UN이 정한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주제로 교사와 학생이 탐구 과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수행 계획서를 작성, 실천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 이번 대회는 교사와 학생이 하나의 환경동아리를 구성해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과제 계획서를 작성하여 꿈나무푸른교실(www.e-gen.co.kr)에 제출하면 된다. 지난 20일부터 접수 중에 있으며, 오는 9월 7일 마감 예정이다.

 


○ 이번 탐구대회는 수행계획서에 대한 환경교육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30개의 활동 지원 동아리를 선정, 9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때 선발된 동아리는 11월까지 두 달간 탐구계획에 따라 활동한 후, 11월 17일에 그 결과를 최종 발표하게 된다.

 


○ 최종 결과에 따라 환경부 장관상(상금 200만원),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상(상금 200만원) 등의 수상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동아리 지도교사에게는 해외 탐방의 특전도 제공된다.

 


○ 이번 대회를 기획한 환경교육센터 담당자는 “올해는 UN이 정한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해이니만큼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적인 에너지 사용과 환경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학교 환경 동아리 지원으로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이번 탐구대회를 함께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환경교육센터

 

 

 







문의 :

(사)환경교육센터 (02) 735-8677, www.edutopia.or.kr

담당자:  정영숙 간사(iflovenet@kfem.or.kr)